본문 바로가기
교환학생 자료 (2011~2012)/Arkansas State University

Arkansas State University Post Offie (아칸소 주립대 내 우체국)

by Warm-heart 2012. 3. 3.
     Arkansas State University (이하 ASU) 교정 내에는 하나의 Post Office가 위치해 있습니다. 교환학생의 경우 대부분 (사실상 모두)이 교내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 부분에서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우편을 받기 위해서는 Pobox(Post Office BOX 즉, 사서함) 혹은 Physical Address가 있어야 하는데, 후자의 경우 교내 기숙사에 거주하는 교환학생의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숙사는 Physical Address를 제공하지 않음) USPS를 통한 택배나 일반 우편 등은 모두 교내 우체국에서 일정의 비용을 내고 (1년에 4~60불 정도,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개인 사서함을 빌릴 경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Pobox를 빌리는 것은 6개월 혹은 12개월 등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간에 따라 대여 비용은 다릅니다. 참고로 Bank of America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는 Pobox를 꼭 기입해야 합니다. (지역은행인 Liberty Bank의 경우는 필요 없습니다)


(Pobox를 빌릴 경우 '1918'과 같은 개인 사서함을 배정받게 됩니다)

     특정 Pobox를 배정 받은 후, 사서함 보관함을 열 수 있는 키를 받게 되는데, 일반 편지와 같은 경우는 해당 보관함에서 직접 찾을 수 있으며, USPS를 통한 사이즈가 큰 택배의 경우 보관함에 물건을 데스크에서 찾아가라는 쪽지를 확인 후 이를 데스크에 Pobox Number와 같이 제시하면  물건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일부 Fedex와 USP를 통한 택배의 경우 Pobox로는 수령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한국에서 택배를 보내거나, 일부 쇼핑몰에서 USPS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를 했는데 알고보니 Pobox 수령이 불가능해서 물건이 공중에 뜨거나, 혹은 지역 센터에 가서 직접 수령해야 하는 불상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