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환학생 자료 (2011~2012)/Arkansas State University

Compass Test란?

by Warm-heart 2012. 2. 28.
ASU 국제학생 OT 기간에 치루게 될 Compass Test에 관한 답변

 

Compass Test란?

TOEFL Score를 통해 ASU 학부에 입학하게 된 국제학생들은 모두 Compass Test를 치뤄야 합니다. 나중에 자세히 공지할 예정이지만, OT가 진행되는 주간에 Compass Test는 4~5번에 걸쳐 일정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편한 시간대를 선택해 한 번 응시하시면 됩니다. 시험응시비용은 $30이고, 이는 Student Union Building 3층에 있는 Cashier에 납입 후 영수증을 가지고 시험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Compass Test를 왜 봐야 하나요?

앞서 언급했듯이 Toefl로 학부에 입학한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Reading, Writing 그리고 Math에 걸쳐 다시 한번 레벨테스트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Compass Test 결과에 따라 수강해야 하는 강의가 달라지게 되죠...... 라고 ASU는 말하고 있지만, 이번 학기를 수강해본 결과... 굳이 그럴 필요 없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Test 이후, 수강신청하는 날 Advisor을 만나게 되면, Test 결과에 따라 몇 몇 강의를 추천받게 됩니다. 제가 상담한 Advisor은 Test 결과에 따라, 특정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의무)라고 말했지만 결국 그 말을 듣지 않고 원하는 강의를 스스로 선택해서 들어도 별 문제 없습니다. (ASU System... 정말 ... 문제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수학점수가 낮으면 Introduction to algebra라는 정말 기초적인 수학 강의를 추천받게 됩니다. 

저희도 이 문제 때문에 한참을 헤맸습니다. 

Compass Test를 대비해야 하나요?

안 그래도 됩니다. Reading 과목의 경우 TOEFL과 유사한 형태로 출제가 됩니다. 다만 IBT라기 보다는... CBT나 PBT에 가깝습니다. (지문이 짧거든요) Writing의 경우는... 조금 힘듭니다-_-;; 실제로 작문을 하는 것은 아니고, 보기를 주고 올바른 문법을 묻는 형태로 나옵니다만... ;; 긴 지문을 주고, 모든 문장에 대한 문법을 물어봅니다. 마우스를 지문으로 가져가면, 각 문장을 모두 (모두!) 클릭할 수 있는데, 한 문장을 선택하면 5개의 보기가 나오고, 그 중 올바른 문법으로 이루어진 답을 찾는 형식입니다. Math 역시 준비할 필요 없습니다. 저를 포함해 몇 명은 수학 문제 풀 때 오류가 나서 전부 찍고 나왔습니다만, 시험을 응시한 동생에게 들으니 고1 수준 정도에서 모든 문제가 출제된다고 합니다. 

Reading의 경우 평균적으로 80점대가 나왔으며, Writing은 50점대, 그리고 Math는 95점대가 나왔습니다. (제가 들은 1기들의 시험 평균)

결론

1. OT 기간 중 TEST를 볼 수 있는 시간표가 배부 되는데, 이 중 한 번만 응시하면 된다.
2. 응시비는 $30
3. Reading은 쉽고, Writing은 어렵고, Math는 쉽다.
4. 학교 측은 결과에 따라 수강신청 과목을 추천해주고, 몇 명의 Advisor은 이를 의무라 하지만, 무시해도 별 상관 없다.

그러므로 딱히 신경쓸 것 없다. 준비할 것도 없다..... 가 되겠습니다 :)

----------------------------------- 파견 전 ASU OIP로 부터 받은 답변 -------------------------------------

Q) I heard that international undergraduate students should take COMPASS TEST. I wonder that what's make up the Compass Test? (reading... etc,)

 

Yes, all undergraduate (non-ESL) students must take the COMPASS test. This test is composed of reading, writing, and math. It helps the academic departments know how to place you in your cour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