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환학생 자료 (2011~2012)/Arkansas State University

Arkansas State University (아칸소주립대)에 대한 기본 정보 (사진 첨부)

by Warm-heart 2012. 2. 23.


Arkansas State University
에 오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본 게시글은 ASU파견 2기를 위해 직접 작성한 정보글입니다. 

1.     ASU가 있는 City of Jonesboro Dry County입니다.

-      Jonesboro는 미국 내에서 가장 보수적인도시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동국대의 15배가 넘는대학 부지 그 어느 곳에서도 담배를 필 수 없습니다. 만일 교내에서 담배를 피다가 학교 내를 순찰하는경찰에게 적발될 경우 상당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고 싶을 경우 교외로 나가서 피워야합니다. 또한 도시 그 어느 곳에서도 주류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다만시외에서 구입해와서 마시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보통 음주를 할 수 있는 방법은 1시간 가량 (차편으로) 떨어진멤피스에 클럽 및 Pub을 방문하거나, 학교에서 차편으로 15~20분 가량 떨어진 Liquid Shop에 가서 주류를 구입해와서 교내에서 마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러한 도시를 DryCounty라고 합니다.

 

2.     교통편이 좋지 않습니다.

-      방학이나 연휴에 다른 도시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1시간가량 떨어진 멤피스 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jonesboro내에는지하철이나 시내버스 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상 ASU 학생상당수가 개인 차량을 소지하고 있으므로 공공교통이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Downtown을 방문하거나 여행을 위해 공항을 방문할 때에는 차를 가진 친구에게 부탁하거나 비싼 요금을 내고개인택시를 부르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처음 학교에 올 때는 멤피스 공항으로 학교버스가 데리러갑니다. 이번 추수감사절의 경우 1기 상당수가 다른 도시로여행을 가려고 계획 중인데, 이를 위해 멤피스 공항으로 갈 차편이 막막한 상태입니다. 차가 있는 외국인 친구에게 부탁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다행이지만, 그외에는 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이 점을 학교에 Complain해놓은 상태이므로, 앞으로 해결 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3.     시골입니다.

-      Jonesboro는 전체 인구 5~6만 명 중 60% 이상이ASU와 연관된 College Town입니다. 따라서볼만한 Down Town이 있는 것도 아니며, 학교 내에서의생활이 교환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물론 교내 자체적으로 다양한 파티와 행사가 열리곤 합니다.

 

n  하지만!

위 세 가지 항목은 지난 두 달간 ASU에서 교환생활을 하며 느낀점 중 가장 안좋은 것들만 나열한 것입니다. 담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5~7분 정도 걸어나가서 교외에서 피우면 되며, 아무리Dry County라고 해도 술 먹을 기회는 종종 생깁니다. 다만 교통편은 아직까지도 해결방법이 없는 큰 문제입니다. 유일한 방법은 차가 있는 현지인을 절친으로 삼는 것이겠지요. 위 문제만 제외하면 미국 내에서도 손 꼽힐 정도로 안전한 도시이며, 시골이라그런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친절합니다. 현재 15,000명의학생 중 한국인은 45명 가량으로 다른 미국 내 학교에 비해 그리 많은 것도 아닙니다. (다만 아무리 학교가 한국에 비해 크다고 할 지라도 이용하는 건물을 비슷하므로 상당히 자주 마주치게 됩니다) ASU가 미국 내에서 수준이 높은 학교는 아니지만, 주립대학교라는이름이 최소한의 수준을 보장합니다. 아무리 시골이라 할지라도 개개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즐길 거리는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도시에 비할바는 아닙니다). 사실저희 1기 파견생들은 이와 같은 사실을 아무것도 모른 채로 이 곳에 왔습니다. 2기는 이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여러분들께 글을 남깁니다.

 



 

Oct 11, 2011

작성 : ASU 파견 1기 경영학과 박종서
jewelp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