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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준비 자료 (2012~2013)/직무분석

[HRM&HRD/인사] HR업무 (HRM&HRD) 업무 구분 및 정리

by Warm-heart 2013. 4. 24.



1. 인사기획 (HRM)


* 신입.경력사원 입문 교육 및 CDP관리

* 인사제도, 프로세스, 시스템 등 인사전반에 대한 기획, 개선

* 직무 및 조직 관리


2. 인력운영/채용 (HRM)


* 인원 경영계획 수립/점검

* HR Index관리 및 인원/인건비 관리

* 채영 프로세스 개선 및 실행, 전배치 승진


3. 평가 (HRM)


* PMDS목표설정, 중간점검, 최종평가 등 운영/관리

* 목표항목 및 역량 체계 개선 유지/실행


4. 보상 (HRM)


* 기본연봉, 인센티브, 복리후생, 급여개선, 관리

* 4대보험 및 각종 부담금 정산, 인건비 경영계획/점검

     

5. 교육 (HRD)


* 신입/경력사원 입문교육 및 CDP관리

* 국내/해외 인턴십 운영

* 직무역량강화 교육 기획 / 운영

* 직급 별/ 직무 별 필요 역량 도출 및 교육 체계 수립/실행


6. 육성 (HRD)


* 핵심인제 관리 및 지원 육성


7. Global HR


* 글로벌 인력 / 인건비 계획 수립

* 글로벌 인력 운영 (GA/장기파견/GP/Global Pool)

* 해외법인 / 사무소 제도 수립 및 실행지원 


8. 조직문화 (노사)


* 전사 조직문화 전략 수립 및 운영/관리

* 인사위원회(상벌) 및 전사 시상제도 운영

* 각종 협의회 관리

* 대내외 노사 관리 (대관 업무 포함)

* 안전 사고 관리 (산재)



Tip) 인사팀 직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 


1. 무거운 입

2. 희생정신

3. 커뮤니케이션 

4. 원활한 대인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