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환학생 자료 (2011~2012)/준비과정

ASU 교환학생 확정 후 즉시 취해야 할 행동지침 - "항공권 구매" TIP

by Warm-heart 2012. 2. 28.



첫 번째로 
Orientation 날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OT는 정규 학기 시작 전 한 주 동안 진행될 것입니다. 1기의 경우 OT 시작 하루 전에 입국한 팀과 4~5일 정도 미리 입국하여 도착 장소인 Memphis에서 시간을 보내다 (시차적응 및 관광) OT에 맞춰 Jonesboro로 들어온 팀이 있었습니다. 두 가지 선택 모두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항공권은 일찍 구매하실 수록 좋습니다. 1기의 경우 주로 AA(American Airline)항공을 이용하였으며, 항공권 가격은 왕복으로 1,500,000 ~ 1,700,000 정도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굳이 Open Ticket으로 구매하시지 않으셔도, 귀국 항공편은 변경 수수료를 납부하면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Open으로 하지 마시고 변경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하시고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항공권은 출국 날짜와 가까워질 수록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로 국제교류팀에서 챙겨주시겠지만, Free Airport Trasprotation Service를 반드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ASU가 있는 Jonesboro는 행정구역상으로는 Arkansas State에 포함되어 있으나, 지리적으로 Tennessee State의 주도인 Memphis와 가깝습니다. (차로 1시간 거리) 따라서 최종 도착 공항을 Memphis Int'l Airport(MEM)으로 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Service Application에 항공도착 시간을 고려해서 적당항 Pick-up시간으로 체크 후 ASU로 보내시면 됩니다. (Memphis는 Elvis의 출생지로, 하루나 이틀 정도는 관광할 만한 여지가 있습니다. Graceland를 검색보시기 바랍니다. Downtown도 한번 쯤은 가볼 만 합니다)

 

네 번째로 이번 학기도 같은 일정이 될지는 확실치 않으나, 1기의 경우는 OT하루 전에는 Jonesboro에 있는 숙박시설에서 머물러야 했습니다. OT의 시작이 월요일이라고 하면, 최소한 그 전날인 일요일에는 MEM으로 입국하여, 공항 Pick-up을 받고 Jonesboro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그 이후 셔틀이 학교 근처 숙박시설에 내려 줄 것입니다. 그럼 그 곳에서 하루를 머물고 다음 날인 월요일 오전에 다시 학교셔틀을 타고 ASU로 들어오시면 됩니다.